돌비공포라디오 우리집에 왜 왔니?
'우리 집에 왜 왔니?'는 시청자의 집을 실시간 영상으로 보면서 현직 무당이 조언을 해주는 공포방송임.
그 중에서 아주아주 흥미롭고 재미있었던 극적인 집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한다.
무당이 하는 말을 절대적으로 믿는다거나 그렇다고 무조건 거짓말이라고 한다기 보다는 난 재미 측면에서 좋고 좋은 기운 받아갈 수 있으면 그걸로 그만인 사람이니까.
이 집은 제주도에 사는 신청자의 집이었는데 진짜 신과 함께를 보는 기분으로 봐서 넘 재미있게 시청했던 집이다.
조언해 주시는 '화서니'라는 무당분도 넘 재미있었고, 이 집에 바로 장독대신이라는 가택신인 '철융신'이 이 집 냉장고 뒤에 있었다는 것.
근데 넘 웃겼던 게 처음엔 철융신을 못 알아 보고 화서니님이 한참 보다가 "저게 뭐지? 개인가? 거지 같이 생겼지?"ㅋ라고 하길래 시청자들도 화서니님도 집집마다 있는 잡귀라고 생각하면서 보고 있다가 갑자기 화서니님이 "아! 저거 신이다. 신일수도 있다"고 갸우뚱해 하셨는데 그게 무당 생활하면서 실제로 철융신을 그날 처음 봤다고 하면서 장독대신을 알고는 있었지만 요즘 장독대 있는 집이 없다 보니 현직 무당 생활하면서 본적이 없다고 했던 것.
장독대신은 외모가 얼굴이 그냥 새까맣다고 한다. 머리카락은 덥수룩해서 처음에 거지 같다고 개같이 생겼다고 했던 것ㅎ 이때 너무 웃겼음.
아니 그래도 신인데 거지에 개취급까지 당할 뻔ㅋ
근데 가택신이란 거 확인하고 바로 존댓말 쓰심ㅋ
신청자에게 이 집은 웬만하면 이사가지말고 오래오래 사시라고 했다.
장독대신이 똬~악 버티고 있으니까 이 집은 걱정 없다고 잡귀 절대 못 들어온다고. 이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나같은 일반인은 모르지만 그래도 내가 살고 있는 집에 나와 터를 지켜주는 가택신이 있으니 걱정없다는 말을 들으면 얼마나 든든할까 하면서 부러워하며 시청했음.
무당패치 받은 집. 돈 주고도 못 사는 집.
이건 좀 부럽더라는...
아~그렇다고 이런거 보고 나도 무당이나 찾아가 볼까하는 분들은 그 생각 고이 접어두시길!
우리 집에 왜왔니를 보면 당집 잘못 갔다가 굿 잘못해서 오만 게 집에 들러 붙은 집들 많이 나옴.
그럴 돈 있으면 가족과 맛난거 사먹고 여행가는 게 남는 거임.
이런 건 그저 재미로만 즐기면 됨.
우리나라가 산업화를 거치면서 그 좋은 터들을 엉망으로 만들고 부수고 해서 저런 가택신들이 많이 사라져 버렸다고 한다.
서울에는 저런 집이 거의 읍다고ㅜ
못 봤다고 하셨음.
그리고 이 집은 이것으로 끝이 아니었다.
집 앞 마당에 또 다른 신이 계셨으니...
진짜 이 집은 신과 함께인 집이었음 ㅋ
근데 방송 보시는 시청자들도 나도 철융신이 너무너무 귀엽다고 느꼈던 게 완전 똑똑하지 않냐고 장독대 없는데 알아서 그 대체물인 냉장고 뒤에 서 있다는 게 우리나라는 신들도 똑똑하다며 방송 마지막엔 철융신의 좋은 기를 시청자들도 받아가자면서 냉장고를 다시 비추면서 끝냈던 기억이 난다. ㅋㅋ
중요한 건 아무런 표정도 없이 미동도 없이 똬악 버티고 계신다 하셨음ㅎ
완젼 시크하다 하심. 말을 걸어도 눈길도 안주신다 했다.
아주 기분 좋게 봤던 방송이었음.
우리 집에 왜 왔니는 이렇게 위에 소개한 집처럼 좋은 집은 거의 나오지 않는다.
정말 심각한 집들이 많이 나오고 중요한건 거의 대부분 좋은 기운 보다는 안좋은 기운의 집들이 대다수라는 것.
그래서 보고 있는 나까지 다운될 때가 있어서 우리 집에 왜 왔니는 거의 안보게 된다.
그래도 위에 소개한 제주도 집은 재미있으니 한 번 찾아 보시길.
철융신 너무 귀엽단 말이쥐ㅎㅎ
유튭에서 돌비공포라디오 우리집에 왜 왔니를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