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려고 퍼온 글

[펌글]식신과 정인이 최고의 길신인 이유

게으른마녀 2021. 9. 22. 18:16
반응형

 

사주명리 최고 길신은 식신이랑 정인임.

그 이유는 얘네는 기신임에도 혜택이 주어짐.

식신 같은 경우는 기신 작용이 전날에 과음해서 다음날에 아무것도 먹기 싫고 자고 싶은데 엄마가 따뜻한 밥에 콩나물국 얼큰하게 끓여서 어여 먹으라고 차려주는 것임.

내가 먹기 싫어도 먹을 혜택이 따라옴.
다만 내가 싫은 것이니 기신으로 느껴지는 것.

 

내 생각은 이 정도의 기신현상이면 이건 기신도 아니지. 이건 뭐 거의 희신에 가까운 작용으로 느껴질 정도고 식신기신자들이 힘든 이유는 절대로 한 만큼의 보상은 커녕 어떤 일을 추진할 때의 과정이 굉장히 고통스럽고 엄청 신경을 써야 하는데 이미 기신이기 때문에 좋은 결과로도 돌아오지 않아서 무기력한 상태가 될 확률이 아주 높음.
즐겁게 뭔가를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된다는 거. 이게 진짜 힘 빠지게 하는데...
남들 다 퍼줘도 내가 퍼준건 당연한거고 나 자신은 챙김을 받을 수가 없어서 굶는 상태에 이르게 된다는 거. 이게 식신기신의 무서움이지.


정인 같은 경우는 기신 작용이

집에 가서 엄마한테 피자 사달래야지~ 했는데

엄마가 나 올 시간에 맞춰서 이미 치킨을 시켜 놓은 것임.

내 입장에선 피자를 먹고 싶은데 엄마가 치킨을 시켜 놓았으니

엄마가 나한테 준 게 마음에 안드는 게 정인이 기신으로 작용한 것임.

즉, 식신이랑 정인이 이러한 기신 작용을 가지고 주변 사람들한테

"엄마가 난 숙취땜에 먹기 싫다는데 억지로 콩나물해장국 끓여서 강제로 먹임 ㅡㅡ"

"난 피자먹고 싶었는데 엄마가 치킨 미리 시켜놓음 ㅡㅡ"

이런 식으로 하소연 하니

주변 사람들은 얼탱이가 터지는 거지.

뭐 내가 정답이라는 건 아니고 여러가지 글들 읽으면서 느낀 바임.


출처-역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