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이 약할 때 또는 아예 목이 없는 경우에 이렇다 저렇다의 내용들이 많지만 아주 간결하고 정확하게 설명된 것이 있어 올려본다.

 


일단 목도 목이지만 목이 없거나 약하면 화기운도 약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목,화가 약하면 일의 진행이 더디고 앞으로 잘 나아가질 못 한다.
특히 이것이 여성에게는 결혼이나 임신 사회적인 활동에 영향을 많이 주게 된다.
목은 그 자체로 생명력을 뜻하기 때문에 임신 출산에 문제를 갖기 쉽고 사회생활이 아주 힘들 수 있다.



뻗어 나가는 성질과 생명력이 약하기 때문에 성격적으로는 차분할 수 있겠지만 적극성도 떨어지고 삶에 대한 마인드가 긍정적이기도 쉽지 않다.
그렇지만 밑도 끝도 없이 무조건적으로 밝고 긍정적인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걸 알기 때문에 성격적으로 이러한 특성이 있으니 스스로를 자책하진 않았으면 좋겠다.

 


그러다 보니 새로운 일, 기존의 틀을 깨는 일이나 창작과 창의적인 일을 잘 하지 못한다.
기존의 틀을 유지하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 때문에 차가운 성질 가라앉으려는 기운이 강하니 강박증 같은 증상도 있을 수 있다.

 


더구나 이 목이 관일 경우에는 이러한 특성들이 더 잘 나타나는 것 같다.

 


그렇다고 목이 강하고 많으면 좋을까? 그렇지도 않다. 목기운이 강하면 가만히 있지를 못한다. 뭘 계속 만들어 내고 일을 만들고 추진하려 하는 성향이 강해 지는데 그게 올바른 일의 추진이 아니라면 주변 사람들이 벌여 놓은 일 따라다니면서 정리 해야 하는 피곤함을 자주 경험하게 될 거다.

 


무조건 부지런하고 많은 일을 하는 것이 미덕이 아니다. 그것이 잘못된 방법으로 계속 흘러간다면 결국 파국을 맛보게 된다.

 


뭐든 넘치고 한 쪽으로 치우치면 문제가 생기게 된다는 거~ 참 그 딱 좋은 중간을 유지 하는 게 이렇게 힘든 일임을 살면서 더 많이 느끼게 된다.

 

반응형
댓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